티스토리 뷰

1. 참여 계기

본인의 생각을 글로 다듬어 작성하는 일들은 쉽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꾸준히 블로그를 작성하려고 노력한지 어느덧 9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하지만 아직 부족함이 많고 특히 학문적인 내용에 대한 글들을 다른 사람들이 볼 때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잘 정리를 한다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인거 같습니다.

 

그때 글또라는 커뮤니티(?)을 알게 되어 글또 4기부터 지금가지 참여를 하게 되었습니다. 4기때는 그래도 나름 열심히 활동을 했지만 5기때는 활동을 거의 하지 못해서 아쉬움이 많이 남았습니다. 그래서 이번 6기때는 더 나은 글과 더 나은 패드백을 드리기 위해 좀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싶어 참여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2. 얻고 싶은 것.

첫째, 글을 작성할 때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확실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글을 작성하는 능력을 기르고 싶습니다. 블로그 글을 정말 잘 쓰시는 분의 글을 읽어보면, "이건 어떤 내용을 전달하고자 하는 글인지 알겠다!" 라고 바로 생각이 드는데 제가 생각했을때 제가 작성한 글은 아직 많이 부족하다고 판단이 되어... 전달하고자 하는내용을 잘 전달할 수 있는 글을 작성하고 싶습니다.

 

둘째, 주로 논문 리뷰에 대한 글을 많이 작성할 계획인데, 이번 글또 확동을 통해서 많은 논문들을 읽고 잘 정리하고 싶습니다.

3. 글쓰기 계획

논문 리뷰와 동시에 코드 리뷰 진행.

논문에 대한 핵심 내용들 위주로 잘 정리해서 글을 작성하고 추가적으로 핵심 내용에 대한 코드도 같이 리뷰를 해보고 싶습니다.

 

선형대수 정리.

AI 연구를 진행하다 보면 수학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다들 느끼고 계실 것 입니다. 제가 부족한 부분중 하나가 수학이라 다시 기초부터 공부해서 정리 후 글을 작성할 계획입니다.

 

 

잘 부탁 드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