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ection #1 

안드로이드의 웹 브라우저는 모두 같은 브라우저인가?


No. 아닙니다. 안드로이드 OS(운영체제)마다 버전 같아도 브라우저는 다룰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어떤 스마트폰에는 지원하는 브라우저가 있는 반면 어떤 스마트폰에는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도 있습니다.



Section #2

그러면 이제 대표적인 스마트폰 웹 페이지를 만들때 주의해야할 점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overflow 속성을 사용해 스크롤(scroll)을 넣을 수 없습니다.

- 스마트폰 웹 브라우저는 대부분 overflow 속성에 scroll을 적용할 수 없습니다.

(물론 가능한 스마트폰 웹 브라우저도 존재합니다.)



2. 상태 선택자를 사용할때 주의를 해야합니다.

- 스마트폰은 터치를 사용하므로 화면을 누르는 순간 바로 클릭이 적용됩니다.

  그러므로 스마트폰 웹 브라우저에서는 hover 상태 선택자와 active 상태 선택자를 사용할때 주의를 해야합니다.



3. 동위 선택자에 제한이 있습니다.

- 대부분의 스마트폰 웹 브라우저는 ~선택자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현재 지원하는 브라우저가 많이 나오가있는 추세입니다.)


4. iOS(아이폰)의 웹 브라우저는 <label>태그에 버그가 존재합니다.

- iOS 브라우저인 safari(사파리)는 <label>태그를 터치해도 아무런 반응이 없습니다.

  이를 해결하는 방법은


<body>

<label for="name" onclick="">Name</label>

<input id="name" type="text" />

</body>


   이렇게 해주어야 합니다.


5. 안드로이드의 웹 브라우저는 대부분 CSS3 그레이디언트를 적용하지 못합니다.







Comments